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 홈
  • 대학소개
  • 인사말

세계속에 당당히 서는 대학,
계명대학교 의과대학에서 비전의 21세기를 시작하십시오.

Medical School Anchored Firmly in World.
Begin your Professional Journey at the Keimyung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계명대학교 의과대학장 이세엽 사진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인류를 향해 치유의 빛을 밝힙니다

우리 의과대학은 대구․경북 최초로 서양의술을 펼친 제중원(濟衆院, 현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에 그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제중원 초대원장 존슨(Dr. Woodbridge O. Johnson) 의료선교사는 1908년과 1909년 사이 제중원 청년 7명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면서 현대의학을 강의했습니다. 이 교육은 병원에 필요한 의학전문인을 길러낸다는 의미에서 최초의 의학도 양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통 위에 세워진 우리 의과대학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인류를 향해 치유의 빛을 밝히는 의사와 의용공학자를 양성한다”라는 교육목표 아래 국제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길러내고 있습니다.

1981년 제1회 신입생 입학을 맞이한 후 현재까지 26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2010년에는 동산캠퍼스 시대를 마감하고 성서캠퍼스로 이전하여 최첨단 교육환경과 풍부한 의료인프라를 갖춘 학문의 전당으로 거듭났습니다. 첨단 강의실, 디지털도서관, 멀티미디어실, 의학교육정보실(CBT), 첨단 임상수행학습실 등을 구축하여 교육의 질을 높였고, 의용공학과를 신설하여 배출한 80여명의 졸업생들은 메디시티 대구와 우리나라 의용공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019년 새 동산병원이 성서캠퍼스에 건립되면서 학생들은 최첨단 시설을 갖춘 의료현장에서 교육과 실습을 하고 있으며, 의과대학은 생명과학과 의학, 약학 등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진 대한민국 의학 교육의 메카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우리 의과대학은 학생들이 국민건강과 생명과학 연구를 책임질 올바른 인격과 실력을 갖춘 훌륭한 의사와 의용공학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인류를 향해 희망과 치유의 빛을 밝히는 의과대학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계명대학교 의과대학장 이세엽